요즘 글루타치온이 피부에 좋다고 광고를 많이 하길래, 저도 먹어보려고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과장광고가 많았고 어떻게 해야 효과 있는 글루타치온을 가성비 있게 고를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글루타치온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산지 확인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시중에 저렴한 것은 중국산 원료가 아닌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크릴오일 속의 인지질 함량을 의도적으로 높이기 위해 콩기름을 섞기도 하기 때문에 원산지 확인은 필수입니다.
흡수율이 뛰어난 제형으로 구매합니다.
글루타치온 형태는 총 4가지입니다. 액상, 필름, 알약, 가루입니다. 흡수율이 높아지려면 액상제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논문, 연구자료에도 흡수율이 가장 좋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액상은 소화기관을 거치기 전에 위내벽을 통해 바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흡수율이 다른 제형보다 높다고 합니다.
함량이 충분히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중에 파는 글루타치온을 보면 많고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광고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일일 권장량을 기준으로 본다면 그에 못미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글루타치온 함량은 700Mg 이상 되어야 충분합니다. 만약 제형이 가루나 알약, 필름의 형태라면 최소 1500mg 정도 있어야 충분하겠습니다. 따라서 액상형으로 글루타치온 700mg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타민 C, E, B6, B12가 함유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들이 일일권장량 이상인지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4가지 비타민이 중요한 이유는 서로 네트워크처럼 연결되어 서로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비타민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도 있지만 음식으로만 섭취하는 것은 일일권장량에 못 미칩니다. 따라서 4가지 비타민이 꼭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제품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댓글